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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을 잘 버는 데도, 부자가 되는 데도 정도가 있으며, 선택과 집중이 또한 필요하다. 남들이 티스토리로 돈을 번다니까 티스토리도 시작했다가 용두사미 하고, 김철수가 전자책으로 펀딩에 성공했다니가 나도 따라 해 보고 하는 식으로 절대 돈도 벌 수 없고, 부자도 될 수 없다.
오늘은 부자 되는 법, 돈 잘 버는 법! 부의 추월차선 씨앗 3가지 및 3가지 부의 추월차선 씨앗 성장 발전 로드맵 내지는 핵심 전략 3가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끝까지 정독하고 실천해서 여러분도 부의 추월 차선을 빨리 올라타는 기회로 활용하기 바란다.
1. 부의 추월차선 씨앗을 찾아야 하는 핵심 이유
남들이 성공한 사례, 돈을 잘 번 방법은 벤치마킹을 철저히 한 후 나의 것으로 만들어야만 성공할 수 있다. 남이 하는 방법을 철저히 분석하고, 성공 원인과 그동안 투입한 노력을 제대로 평가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성공한 사례 소개에는 다소 과장된 표현이 들어 있다는 사실도 간과해서는 안된다. 한 사람의 사례만을 벤치마킹해서는 안 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우리는 왜 부의 추월차선 씨앗을 찾아야 하는가?
그 해답은 나에게 맞는 돈 잘 버는 테마와 부자 되는 방법을 찾아서 거기에 집중하기 위함이다. 성공한 사람들이 실행한 방법을 벤치마킹해서 철저히 분석하고 나의 것으로 만들고 나만의 돈 잘 버는 방법, 나만의 부자 되는 법, 다시 말해 나의 부의 추월차선을 개발하기 위함이다.
당신의 부의 추월차선을 개발하는 데 참고하도록 필자(박주관 박사)가 3가지 부의 추월차선 씨앗을 제안한다. 필자(박주관 박사)가 3가지 부의 추월차선 씨앗을 참고하여 당신만의 돈 버는 방법, 부자 되는 방법, 그리고 당신만의 부의 추월차선을 개발하길 바란다.
2. 부자 되는 법, 돈 잘 버는 법! 부의 추월차선 씨앗 3가지
(1) 신개념 임대 시스템
◆ 전통적인 부동산 임대 수익의 한계
전통적인 부동산 임대 서비스는 갭투자를 통한 아파트 전세금 재투자 및 월세 수입, 상가 투자를 통한 상가 임대수익, CEO라면 지식산업센터 투자를 통한 일부 자가사옥 활용 및 일부 재임대를 통한 수익을 실현하여 부의 추월차선 씨앗을 마련할 수 있다.
그러나, 아파트 전세금 재투자 및 월세 수입은 다주택 중과 정책의 영향으로 수익이 감소하기도 했다.
상가 임대 수익은 코로나 19 이후 자영업자들의 경영부실, 직장인의 주 5일제 정착 및 코로나 19 이후 재택근무 분위기 확산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실제 가게 운영을 일주일에 월~목요일, 4일 동안만 경영하게 되는 현실 앞에서 월세도 못 내는 가게들이 늘어남으로써 안정적인 수입을 창출하는 것이 점차 어려워지고 있다는 사실도 감안해야 한다. 상가 투자가 오히려 리스크가 되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다. 따라서 전통적인 부동산 임대수익 투자는 신중한 자세가 필요하다.
◆ 전통적인 부동산 임대 수익에 대한 대안
그럼 대안은 무엇일까? 부의 추월차선에 진입하고 싶으면 SOHO 공동사무실 임대서비스, 도시형 생활주택 임대 서비스, 협업 공동창업 인큐베이팅, 무인 사무실 임대 서비스, 농어촌 공동생활 임대서비스 등 신개념 임대 시스템에 관심을 가져보면 어떨까?
신개념 임대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서는 고객 Needs 및 충분한 시장조사를 통해 사업 테마를 결정하고, 고객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하는 차별화 전략 개발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된다.
(2) 인터넷 비즈니스 시스템
◆ 인터넷 비즈니스의 여전한 매력
인터넷 비즈니스 시스템은 여전히 매력 있는 부의 추월차선 씨앗이다. 인터넷 비즈니스는 과거에도 그랬고, 앞으로도 강력한 부의 추월차선 아이템이 될 것이다.
인터넷 비즈니스는 컴퓨터를 통해 자동화가 가능하고, 사업자가 통제권을 가질 수 있으며, 진입장벽 또한 아직도 그렇게 높지 않다.
사업이 국내에서 성공하면 세계인을 대상으로 확장도 가능하다. 또한 사업을 키운 다음에 M&A를 통해 큰 부를 얻을 수도 있다. 현시점에서 고려해 볼 수 있는 인터넷 비즈니스에는 어떤 유형들이 가능할까?
◆ 유망한 인터넷 비즈니스 유형들
첫째, 가입자 기반의 인터넷 비즈니스다. 사용자들에게 정보, 테이터,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매달 또는 연간 이용료를 받는 사업모델이다. 이때 데이터 및 정보는 앞선 정보, 기업 및 개인에게 필요한 특정 정보, 독점적 데이터 베이스가 될 수도 있다. 정보 이용 고객 수에 따라 안정된 고정 수입을 만들 수 있는 대표적인 돈이 돈을 벌게하는 시스템을 만들 수 있는 것이다.
둘째, 콘텐츠 기반의 인터넷 비즈니스다. 콘텐츠 기반 인터넷 사업 수익모델은 특정 산업 및 틈새시장을 대상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뉴스, 인터넷 정보 레터, 블로그들이다.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면서 소비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회사에 광고를 파는 형태가 대표적인 수익모델이다. 콘텐츠 기반의 비즈니스는 경쟁사 진입에 대한 대비 및 사업 초반 방문고객을 증대시켜야 하는 전제가 이루어져야 수입이 창출된다는 사실도 잊어서는 안 된다.
셋째, 인터넷 중개 서비스 시스템이다. 중개 사업자는 구매자와 판매자를 연결시켜 거래를 용이하게 하면서 거래당 수수료를 받는 수익모델이다. 와디즈 (펀딩)가 대표적인 사례라고 말할 수 있다.
넷째, 인터넷 광고 시스템이다. 중개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구매자와 판매자를 연결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수수료 대신에 회사 등으로부터 광고비를 받는 사업 모델이다. 중개수수료와 광고비 양자를 수익모델로 하는 경우도 있다. 이베이, 구글, 네이버, 카카오 등도 광고 사업과 중개 사업을 동시에 운영한다. 인터넷 광고 사업은 광고효과 실현이 가능한 수준까지 사업을 성장 발전시켜야 하는 한계가 있는 사업으로 사업을 일정 규모까지 키워야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3) 아웃소싱 제조와 유통을 결합한 혁신 시스템
◆ 아웃소싱 제조 시스템
제조업이라고 해서 모두 생산시설을 갖출 필요는 없다. 아웃소싱으로도 얼마든지 제조 시스템을 만들 수 있다. 이렇게 아웃소싱 제조와 신개념 유통을 접목한 혁신형 시스템을 만들 수 있다면 이 또한 부의 추월차선 아이템이 될 수 있다. 아웃소싱 제품을 개발하라! 그리고 그 제품을 쇼핑몰을 통해 팔고, 라이브 커머스로 팔고, 도매상과 소매상을 관통하는 유통시스템을 만들 수 있다면 이 또한 좋은 부의 추월차선 아이템이 될 수 있다. 혁신형 제조 아이템은 소비자의 Needs를 해결하거나 욕망을 충족시키는 모든 제품이 대상이 될 수 있다.
◆ 아웃소싱 제조와 유통을 결합한 혁신 시스템 핵심요소 2가지
아웃소싱 제조와 유통을 결합한 혁신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두 가지 핵심요소 해결이 필요하다.
첫째는 혁신형 제품의 개발이다. 육가공 제품과 나만의 요리 비법, 그리고 메뉴를 개발하여 접목한 식 관련 아이템, 다양한 건강용품 및 건강식품, 특정 가입자 기반 뉴스 레터 제작 및 유통, 기능성 의류 혁신 제품과 유통시스템 접목 아이템 등 철저한 시장조사를 집중적으로 하면 얼마든지 좋은 아이템 개발이 가능하다.
둘째는 혁신적인 유통시스템 구축이다. 소비자의 Needs를 충족시키는 혁신형 제품을 개발하면 반은 끝난 것이다. 나머지 반은 혁신적인 유통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 기존 유통시스템, 커머스 및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한 다수의 유통 채널 확보, 자사 제품에 적합한 매체를 활용한 정보 광고 기법 접목, 도매-소매 유통시스템 활용, 우편-쇼핑몰 등을 통한 직판 시스템을 구축하는 방안도 적극 개발해야 할 과제임에 틀림없다.
3. 3가지 부의 추월차선 씨앗 성장 발전 로드맵 및 핵심 전략 3가지
3가지 부의 추월차선 씨앗을 개발한 후 해야 할 일, 부의 추월차선 씨앗을 성장 발전시키기 위한 핵심 전략은 무엇이어야 할까?
첫째는 성공 사례를 만드는 일이 최우선적으로 해야 할 일이다. 이론적으로 그럴싸한 것으로는 온전히 성공했다고 볼 수 없다. 매출이든 수익이든 제삼자가 봐서 '성공했구나'하고 인정할 수준의 성과를 만들어야 한다. 이 수준까지 이르기 전에는 결코 성공이라 말할 수 없다. 하나의 성공사례가 만들어지면 도움을 요청하는 사람이 많이 진다. 도움을 요청하는 사람들이 모여들면 그 사업은 하나의 모델케이스가 되어서 성공과 성장 가도를 달릴 수 있다.
둘째는 성공 사례를 만들기 위해서는 차별화 전략이 필요하다. 경쟁자가 따라올 수 없는 그 무엇인가 핵심 전략을 2~3가지만 개발하면 그 사업은 승승장구할 수 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누가 잘 나가고 있으면 맹목적으로 따라 하는 성향이 있다. 특히 남들이 해서 돈을 잘 번다고 하는 일들은 순식간에 모방해 완다. 선발 주자를 모방한 후 더 좋은 아이디어를 가미하여 선발주자를 추월한 예는 수없이 많다. 이런 상황이 벌어진다면 우리 속담 표현처럼 '죽 쒀서 개 준 꼴'이 되어버린다. 그래서 어떤 아이디어 시행 초기부터 경쟁자가 뛰어들 것이라는 전제하에 경쟁자들이 절대 모방할 수 없는, 혹시 모방한다 하더라도 시간이 제법 많이 걸리는 차별화 전략을 반드시 개발해 둬야 '죽 쒀서 개 준 꼴'이 되지 않는다.
셋째는 수익모델에 대한 성장 발전 로드맵을 만들어 두어야 한다. 성장 발전 로드맵이란 경쟁자가 추월해 오면, 또다시 앞서갈 수 있는 다음 단계를 마련하는 방법이다. 자전거는 계속 페달을 밟아야 쓰러지지 않는다. 사업도 마찬가지다. 후발 주자가 추적해 오면 나는 다시 뛰거나 점프할 수 있는 방향과 로드맵이 단계 단계별로 마련되어 있어야 지속적인 성장 발전이 가능함을 잊어서는 안 된다.
by 박주관 박사 / 가장 빨리 부자 되는 법, 부의 추월차선 함께 달리기 챌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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